행복한 여행의 시작, 전국 통합 레일바이크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레일바이크예약 숙박예약 예약확인
  • Dynamic and Exciting leisure
    High Quality Railbike Service
    in KORAIL.
ㆍ홈 > 간이역정보
간이역정보
삼탄역

충북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동량역과 공전역 사이에 있다. 1959년 2월 15일에 영업을 시작한 역으로 처음에는 간이역으로 분류 되었다가 1967년 보통역으로 승격되었고 무궁화호가 운행되며 여객, 승차권 발매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여기서 삼탄이란 말 그대로 세 개의 여울이 있는 곳이다. 광천여울, 소나무여울, 따개비바위여울 등 세 개의 여울이 있어 붙여진 지명이라고 한다.

‘천등산 박달재를 울고 넘는 우리 님아…’ 로 유명한 천등산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삼탄역을 알리는 현판이 좀 특이 하더라구요 보통 코레일에서 관리하는 역에서 볼 수 있는 현판이 아니였습니다. 나무를 잘라서 그 위에 붓글씨로 쓰여있습니다. 관공서 같지 않은 느낌. 외벽 또한 핑크 톤을 띄는 컬러로 평소에 보셨던 역사와는 다른 분위기로 새로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나 다시 돌아갈래’로 유명한 박하사탕의 촬영지이기도 한 삼탄역의 자연 풍광은 왜 그런 영화를 찍었는지 충분히 이해가 되고도 남는 풍경입니다.

코로나로 체험장과 근처 식당들이 영업을 하지 않지만 이제는 종식을 바라보는 상황이니 꽃피는 봄 박하사탕처럼 시원한 공기 마시러 충주 삼탄역으로 여행을 추천합니다.


더 상세한 정보 :

https://blog.naver.com/irexnet0200/222272048716
코레일관광개발 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