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여행의 시작, 레일바이크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레일바이크예약 숙박업소예약 예약확인 고객센터
  • Dynamic and Exciting leisure
    High Quality Railbike Service
    in KORAIL.
ㆍ레일바이크 > 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
가야문화축제 2020
기본소개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공지사항
※ 내용 : 4월 3일~7일->10월 20일~11월 1일 연기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여행정보 변동사항 확인하기

<가야문화축제>는 서기 42년 김수로왕이 가락국을 건국하여 500여 년간 철기문화와 해상교역을 바탕으로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던 옛 조상들이 남긴 문화유산의 얼을 되새기며 이를 통해 김해 시민들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갖게 하고 더 나아가 세계 각국에 가야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1962년부터 수로왕 춘향대제일에 맞추어 개최한 가락문화제와 가야문화유산을 유네스코지정 세계문화유산 등재 목표로 2년간 개최해 온 가야세계문화축전을 통합하여 2007년에 새롭게 단장된 축제이다.
<가야문화축제>는 6가야의 맹주였던 금관가야를 바탕으로 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김해시의 역사문화 축제로서 국내외적으로 수준 높은 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김수로왕은 서기 42년 탄강하여 가야를 건국하였고 48년 인도 아유타국 공주 허황옥과 결혼하였는데 이는 한반도 역사 최초의 국제 혼인이었다. 가야는 일찍부터 토기와 철기 문화의 발달로 중국, 낙랑, 일본 등 이웃나라들과 교역하며 동북아시아 국제 교류의 중심지로서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다. 유구한 역사와 독창적인 철기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김해의 <가야문화축제>를 통하여 가야 문화를 세계적인 문화유산으로 보존하고 계승 발전시키고 있으며 고규려, 백제, 신라와 함께 제4의 제국 가야가 존재하였음을 증명하고 있다.
올해로 43번째로 개최되는 가야문화축제는 '찬란한 가야문화, 빛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가야역사문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제43회 가야문화축제>는 가야문화를 창의적으로 재현하는 프로그램과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초점을 맞추어 기획되어 찬란했던 가야문화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장이될 것이다.
기본정보
시작일 2020년 10월 29일 종료일 2020년 11월 01일
전화번호 055-330-3958 홈페이지
주최 김해시 주관 (사)가야문화축제제전위원회
주소 경상남도 김해시 가야의길 126 (대성동) 이용요금 무료
찾아오시는길
안내
  리스트화면
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
숙박/펜션
숙박/펜
굿스테이(관광개발공사)
전국행사정보
전국행사정보
전국숙박/펜션
전국숙박/펜션
전국관광정보
전국관광정보
고객서비스
공지사항
고객의소리
나의고객의소리